본문 바로가기

코딩공부/패스트캠퍼스 AI 부트캠프

패스트캠퍼스 AI LAB 부트캠프 3기 생존기(7일차)

한줄 요약

우려하던 일이 현실로... FastAPI 니가 빠르면 얼마나 빠른데!

생존기

그거아세요? 하루 종일 한거 없어 보이는데 이게 젤 빡세요...

오전에는 어제 했던 크롤링 과제를 리뷰하고 오후에는 FAST API를 배웠다. 
나름 웹 개발을 꽤 했었기에 자신이가 만만했다.
Django로는 프로젝트도 많이 만들어 보았기에 FastAPI도 쉽게 다룰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래서 다룰 수 있었다.ㅋㅋㅋ
웹 개발 해두길 잘 했다.
FastAPI는 첨이라 오류도 많이 만났지만 무슨 오류인지 금방 알 수 있었다.
그래서 DB를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싶었다.
Django에서는 sqlight만 사용했기에 멋있는 DB를 사용해 보고 싶었다.
욕심이지만 Docker까지도 사용해 보고 싶었다.
그러나!!!! 80명이 듣는 강의기에 무수한 에러가 있었다.
김인섭 강사님은 하나하나 피드백을 해주셨고 덕분에 다들 따라 온 것 같았다.
아무도 낙오하지 않았지만 아무도 골인하지도 못한 슬픈 아쉬움.
확실히 빡세게 코테치고 들어가는 부트캠프보다는 초보자가 많이 있는 것 같았다.
그래도 강사님의 정리본이 있으니 못 나간 진도는 충분히 혼자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렇다고 너무 빡세게 하지말고 꼭 하루에 2시간은 쉬자 제발... 번아웃 온다!!!